| 제목 | 2013년 그린농업기술대학 및 대학원 입학식 14일 열려 | ||
|---|---|---|---|
| 담당부서 | 공보담당관실 | 등록일시 | 2014-03-20 11:01:48 |
| 내용 |
2013년 그린농업기술대학 및 대학원 입학식 14일 열려
화성시 농업기술센터(소장 김진일)는 14일 센터 대강당에서 입학생과 농업관련 기관?단체장 등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린농업기술대학 및 대학원 입학식을 가졌다.
제6기 그린농업기술대학은 친환경농업과 등 4개과 114명, 제 1기 그린농업기술대학원 농업경영CEO과 30명이 입학??으며, 교육은 3월부터 12월까지 40주 이내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수익창출 및 시장개척하여 비전제시하는 전문농업경영인의 인적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경쟁력을 향상시켜 농산물 시장개방 등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대학원 과정도 운영된다.
채인석 화성시장은 이날 특강에서 “특성화된 전문인력 양성교육이 필요하고, 앞으로 확대할 예정”이라며 “수료 후 농업 부가가치 창출로 개인 소득향상은 물론 화성시 지역경제 활성화에 견인차가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화성시 그린농업기술대학은 지난 2008년부터 전문 농업인 양성을 통한 농촌의 경쟁력을 향상시켜 농산물 시장개방 등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체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으며, 기존 단기교육과 달리 체계적인 장기교육으로 화성 지역 농업인의 평생교육으로 자리매김해 527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
||
| 첨부파일 |
|
||
다음글 |
|
|---|---|
이전글 |
- 담당부서 :공보실 | 언론담당관
- 연락처 : 031-5189-6177


다음글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