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화성시보도자료 (2018.10.31.)(사진 및 보도자료 첨부파일 붙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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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 등록일시 | 2018-10-31 18:31:01 |
| 내용 |
보도자료 보 도 일 2018년 10월 31일 수요일 팀 장 윤정자 031-369-6051 사진 있음□ 없음■ 첨부자료 있음□ 없음■
화성시, 공공자원 시민개방으로 지역공동체 활성화 돕는다
시는 민선 7기 공약사항인 ‘공공자원 시민개방 서비스’를 내달 5일부터 11개소를 대상으로 시범 실시하고 오는 2019년에 공공자원 전 부문에 확대키로 했다. 개방 범위는 공공시설 내 대강당, 회의실, 소강의실, 주차장, 로비 등 시설 개방과 천막, 공구 등 물품 대여로 주중 야간 및 휴일에도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시범 실시 대상은 시청, 동부출장소, 송산도서관, 동탄중앙이음터,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 향남읍·우정읍·정남면사무소와 화산동·병점 2동·동탄 2동 주민센터 등 11개 기관이다. 특히 읍면동 주민센터는 대강당, 다목적실, 강의실 등 유휴 공간을 개방해 지역 주민들의 커뮤니티 활성화를 도울 예정이다. 사용 신청은 기관별로 개방 장소 및 시간 등이 상이할 수 있어 전화 문의 후 신청서를 제출해야 하며, 동탄중앙이음터는 온라인 예약이 가능하다. 박미랑 사회적공동체과장은 “동아리나 주민, 단체 누구라도 취미, 교육, 강연, 회의 장소 등으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어 공공자원의 쓰임새가 더욱 커질 것”이라고 말했다. 시는 내년 2월부터 관리인력 채용을 통해 개방시간과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보도자료 보 도 일 2018년 10월 31일 수요일 팀 장 최정우 031-369-4649 사진 있음□ 없음■ 첨부자료 있음□ 없음■
화성시 동탄 6동, 동탄 호수공원에 현장민원실 열어
○ 11월부터 입주 시작한 주민 불편해소 위해 찾아가는 서비스 제공
화성시 동탄 6동이 11월 본격적인 아파트 입주에 발맞춰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현장민원실을 열고 찾아가는 서비스 제공에 나섰다. 현장민원실은 동탄 호수공원 주륜장(산척동 231-3)에 위치해 오는 11월 5일부터 2019년 4월, 동탄7동으로 분동되기 전까지 운영된다. 담당 공무원 4명과 무인발급기 2대가 배치되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입신고 ▲주민등록등·초본 ▲인감 ▲확정일자 부여 ▲사회복지 업무 등이 제공된다. 특히 창구 이동 없이 한자리에서 민원 처리가 가능한 통합민원시스템으로 시민들은 보다 편리하게 업무를 볼 수 있을 전망이다. 신흥범 동탄 6동장은 “앞으로도 주민 가까이에서 신속하고 편리한 행정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탄 6동은 오는 내년 4월까지 약 10만 명이 입주할 것으로 예상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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