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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별한 시민, 빛나는 도시 화성특례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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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제목, 담당부서, 등록일시, 내용, 첨부파일)
제목 화성시보도자료 (2018.07.15.)(사진 및 보도자료 첨부파일 붙임)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등록일시 2018-07-16 16:23:23
내용

보도자료


보 도 일 2018년 7월 15일 일요일


담당부서 민원봉사과 민원행정팀


담 당 자 과 장 박종운 031-369-2130

팀 장 김문수 031-369-2601
주무관 임혜선 031-369-2603


사진1-1.1-2. 리모델링된 화성시청 민원실 모습

새 단장한 화성시청 민원실,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 지능형순번시스템, 고충상담실, 기저귀 교환대 등 시민 편의성 높여


화성시가 시민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공간인 ‘시청 민원실’을 새 단장하고 15일 첫 선을 보였다.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약 2개월간 2억원을 들인 이번 리모델링은 그간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보다 쾌적한 행정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추진됐다.

우선 각 업무창구마다 발급받았던 번호표를 한곳에서 발급하고 쉽게 해당 창구를 찾을 수 있게끔 모니터로 알려주는 ‘지능형 순번 시스템’을 도입해 대기시간을 줄였다.

또한 분리 운영됐던 ‘여권창구’는 일반 민원대와 같이 배치해 시민들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으며, 다소 높았던 민원대를 유니버설 디자인으로 설계해 장애인이나 노약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그간 오픈됐던 민원대와 업무공간은 갤러리형 칸막이로 분리해 쾌적하고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해졌으며, 고충상담실, 기저귀 교환대, 혈압계 등 시민 편의시설도 신규 설치됐다.

박종운 민원봉사과장은 “행정서비스를 넘어 시민 커뮤니티 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시민 의견 수렴을 통해 국민행복민원실의 표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연간 48만 건의 민원을 처리하고 있는 화성시 민원봉사과는 감동행정 실현을 위해 해마다 연 2회 민원담당 공무원 대상 친절교육을 실시 중이다.


보도자료


보 도 일 2018년 7월 15일 일요일


담당부서 평생학습과 평생학습지원팀


담 당 자 과 장 송문호 031-369-1746
팀 장 신현석 031-369-1785
주무관 이장훈 031-369-3440


‘화성시 Do Dream 가족캠프’사춘기 자녀와 오춘기 부모의 행복 만들기

○ 14일부터 15일까지 1박2일간 푸르미르호텔서 관내 중학생 및 학부모 100여명 참여
○ 소통스피치, 아동권리교육, 아두이노 기반 블루투스 RC카 조립 및 경주 등


“부우우웅”
“우와와아~ 달린다!”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푸르미르 호텔에서 열린 ‘화성시 Do Dream 가족캠프’는 아이들과 학부모들의 웃음소리로 가득했다.

이들은 함께 조립한 블루투스 RC카 경주를 벌이고 어른아이 할 것 없이 한마음으로 응원전을 펼쳤다.

화성시가 매년 관내 중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여는 가족 소통캠프는 알찬 구성으로 인기가 높아 올해는 50쌍 총 100여명이 참가했다.

특히 이번 캠프에서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해 사물인터넷의 기반이 되는 아두이노(arduino)코딩교육과 이를 활용한 블루투스 RC카 조립 및 경주가 진행돼 높은 호응을 얻었다.

평소 아이들과 대화하는데 어려움을 느꼈다는 한 학부모는 “아이와 함께 시간을 보내며 새로운 것들에 도전해보니 대화거리가 생기고 서로에게 관심을 가질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캠프는 ▲아동권리교육 ▲소통스피치 ▲포토미션 ▲미래의 나 만나기 ▲소통!화합!레크리에이션 ▲도미노 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서철모 시장은 수료식에서 “학교에서 배울 수 없는 다양한 분야를 체험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창의지성교육의 선두주자로서 양질의 교육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 - 담당부서 : 언론담당관

  • - 연락처 : 031-5189-61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