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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장년노인복지과

특수계약직 채용계획 공고 사)대한노인회 화성시지회 특수계약직 채용 계획을 다음과 같이 공고 합니다. 채용 예정 채...
2025-12-11

영유아보육과

2026년 제1회 시립어린이집 위탁체 모집 1차 서류 심사 선정결과를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2차 심의자료 제출 안내] ○ 2차 서류제출일: 2025. 12. 2...
2025-12-11

기술기획과

2026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안내 □ 목 적 ○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한 핵심 기술교육으로 농산물 품질향상 ○ 지역 특성에 맞는 내실 있는 교육으로...
2025-12-10

지역경제과

1. 신고범위 : 화성시 소재 영업장 2. 신고대상 - 표시 가격 및 중량과 다른 제품 제공 - 요금 과다 인상 및 서비스 질 저하 - 담합에 의한 가격 책정...
2025-12-10

위생정책과

화성시 음식점 위생등급제 지정 현황을 붙임과 같이 게시합니다. (2025. 11. 30.기준)
2025-12-09
시정알림방 더보기

언론담당관

◈ 자료 순서 1. 서해를 품은 쉼의 공간’...화성서해마루 유스호스텔20일 정식 개관 2. 화성특례시, 2026년 주요 국비 8,808억 원 확보...교통&...
2025-12-11

언론담당관

◈ 자료 순서 1. “화성에 장발장은 없다!”…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10일 먹거리 기본보장 코너 현장점검 2. 화성특례시, 청소년유해...
2025-12-10

언론담당관

◈ 자료 순서 1. 화성특례시, ㈜현대디에프와 ‘외국인 관광객 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2. 노작홍사용문학관, 화성시 공립문학...
2025-12-09

언론담당관

◈ 자료 순서 1. 화성특례시, ‘2025 화성특례시 투자유치 전략 포럼’통해 미래 투자유치 전략 논의 2. 화성특례시, 학생 대상 저출생 극복을 ...
2025-12-08

언론담당관

◈ 자료 순서 1. 지휘자 금난새&성남시립교향악단, 화성예술의전당의 개관을 향한 첫 울림을 시작하다 2. 화성특례시, ‘2025 공공급식 식생활교육 성...
2025-12-08
보도자료 더보기

중장년노인복지과

(사) 대한노인회 화성시지회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안전전담 기간제 근로자 채용 계획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12-11

청년청소년정책과

화성서해마루 유스호스텔에서 근무할 직원을 다음과 같이 모집하오니 성실함과 능력을 겸비한 역량 있는 분들의 많은 응모 바랍니다.
2025-12-11

남양읍

남양읍 주민자치센터 직원을 다음과 같이 모집하고자 공고합니다. 2025.12.10. 화성시 남양읍 주민자치회
2025-12-10

여성다문화과

내용 화성시 가족센터 채용공고 제20...
2025-12-10

중장년노인복지과

[화성시니어클럽 2025-007호] 화성시니어클럽은 성실하고 열정적인 꿈을 가진 직원을 아래와 같이 공개채용합니다. 2025년 12월 10일 ...
2025-12-10
채용공고(유관기관) 더보기

시민 소통광장

교통

  • [진행중]📌 내리지구 M-DRT(광역콜버스) 시범경유 재검토 요청드립니다
  • 안녕하십니까. 봉담 내리지구 주민입니다. 먼저 시에서 내리지구 대중교통 개선을 위해 여러 조치를 취해주신 점 깊이 감사드립니다. 다만 최근 광역콜버스 내리지구 경유 불가에 대한 답변을 접하고, 현장 상황과 맞지 않는 부분이 있어 다시 한 번 의견을 드립니다. --- 1. “여건 변화 없음”은 실제 상황과 다릅니다. 내리지구는 4천 세대 이상이 이미 입주해 상주 인구가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시에서도 22-6번 증회, 207번 신설 등 버스 공급을 확대해주셨습니다. 이 자체가 **수요 증가와 교통 필요성이라는 ‘여건 변화’**를 시가 스스로 인정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따라서 “여건 변화가 없다”는 설명은 현실과 다소 맞지 않습니다. --- 2. ‘운행거리 증가’는 M-DRT 취지와 맞지 않는 불가 사유입니다. 답변에서는 “약 7km, 10~15분 증가 → 배차 지연”을 이유로 들고 계십니다. 하지만 광역콜버스(M-DRT)는 대중교통 접근성이 낮은 지역을 위한 수요응답형 교통입니다. 현재 내리지구는 콜버스를 전혀 이용할 수 없는 실질적인 교통 사각지대입니다. 배차가 10~15분 느려지는 문제보다, 아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불편이 훨씬 크고 실제적입니다. 따라서 이는 M-DRT의 취지와도 어긋나는 불가 사유라 생각합니다. --- 3. ‘도로 협소·회차 어려움’은 현장 사실과 다릅니다. 내리지구에는 이미 광역콜버스보다 더 큰 11m급 시내버스, 초·중·고 학원셔틀, 민간업체에서 운행하는 33인승 우등버스, 각 기업의 대형 통근버스 등이 매일 정상적으로 진입·회차하고 있습니다. 이미 더 큰 차량이 문제 없이 다니고 있는 상황에서 “대형차량 회차 어려움”은 현장을 직접 본 주민 입장에서는 납득하기 어려운 설명입니다. 위 세 가지 불가 사유는 현장 상황, M-DRT의 운영 취지, 이미 운행 중인 대형 차량 현황 과 맞지 않는 부분이 있습니다. 따라서 내리지구 광역콜버스 시범경유를 다시 한 번 재검토해주시기를 간곡히 요청드립니다. 2년 뒤 광역버스 개통 계획도 감사하지만, 현재 주민들이 겪는 실질적인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단기간의 시범경유만이라도 꼭 검토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행정

  • [진행중]오산동 989 유휴부지의 용도외 사용 결사반대
  • 오산동989 유휴부지의 용도외 사용을 결사반대합니다 오산동 989 문화복합용지는 어린이, 청소년이 이용하는 문화복합 시설 용지로 지정되어있습니다. 이를 캠핑용주차장, 이를 넘어 일반차량 임시주차장으로까지 이용하며 용도를 벗어나선 안됩니다. 바로 앞에는 초등학교가 위치하고 있으며, 이는 자라뫼공원에 주차장을 설치하지 못한 이유와 동일한 사유에 해당합니다. 아이들의 통학환경, 청소년들의 문화향유공간을 해치는 해당부지의 주차장 용도의 사용을 주민들은 결코 공감하지 못하며, 시장님께서는 화성예술의전당 설립과정상의 문제를 인근주민에 떠넘기지 마시고, 주차문제에 대한 다른 방안을 강구해주시기 바랍니다. 교회 옆에 이미 주차장 부지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해당 부지에 제대로된 주차타워를 올려 이용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해주시고, 문화복합용지는 기존의 용도에 맞게 이용될 수 있도록 하여 주민들의 신뢰를 지켜주십시오

교육

  • [진행중]현민초등학교 뒷 옹벽의 펜스설치 요청합니다.
  • 안녕하십니까. 현민초등학교 운영위원회입니다. 현재 우리 학교 후면에서 진행 중인 옹벽 공사는 학생들의 안전과 직결된 중대한 사안입니다. 그러나 공사 진행 과정에서 기본적인 안전조차 확보되지 않아 학교 공동체 전체가 심각한 불안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에 아래 사항에 대해 즉각적이고 확정적인 조치를 강력히 요청드립니다. 1. 공사 펜스 설치 기한 명시 및 즉시 이행 현재 공사 구역에 최소한의 안전 펜스조차 설치되어 있지 않아 학생 안전이 직접적으로 위협받고 있습니다. 더 이상의 지연은 절대 용납될 수 없으며, 펜스 설치 완료 기한을 명확히 제시하고 즉각 이행해 주십시오. 2. 공사 차량 진출입 통제 강화 공사 차량이 학생들의 등·하교 시간과 겹쳐 위험한 상황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현 상황을 매우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학생 동선과 분리된 진출입 동선 확보 및 통제 인력 배치 등 실질적 조치를 시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3. 분진·소음으로 인한 교육환경 훼손 문제 공사로 인해 발생하는 분진과 소음으로 학생들과 교직원들이 정상적인 교육 활동에 큰 피해를 입고 있습니다. 단순한 안내 수준이 아닌, 측정·관리·저감 계획을 포함한 구체적인 개선 대책을 요구합니다. 현 상황은 단순한 불편의 수준을 넘어, 학생 안전을 위협하는 중대한 위험 상태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공사업체는 기한을 반복적으로 미루며, 기본적인 안전조차 확보하지 않은 채 공사를 강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명백한 직무 태만이며, 사고 발생 시 심각한 책임 문제로 이어질 것입니다. 지난해 오산시에서 갑작스러운 폭우로 옹벽이 붕괴되는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한 바 있습니다. 사고는 예방할 수 있을 때 예방해야 하며, 사고가 난 후의 조치는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화성시는 같은 위험이 반복되지 않도록, 현재의 상황을 엄중하게 인식하고 즉각 개입해 주십시오. 우리 학교는 이미 여러 차례 공사업체에 안전 조치를 요구했으나 실질적인 변화가 없었습니다. 이제는 화성시의 적극적이고 지도·감독을 포함한 행정 조치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화성시에서도 현재 우리 학교가 처한 위험 상황을 무겁게 인식하시어, 공사업체와 긴밀히 협조해 펜스 설치를 포함한 안전 조치를 명확한 기한과 함께 즉각 추진해 주실 것을 강력히 요청드립니다. 펜스 설치를 포함한 모든 안전 대책의 기한 제시와 즉각적인 이행 여부에 대해 반드시 회신을 요청드립니다. 안전을 위한 조치는 늦을수록 위험은 커집니다. 화성시의 조속한 대응을 강력히 요구합니다. 감사합니다. 현민초등학교 운영위원회 위원장 성희정 및 학부모 위원 일동 드림

교통

  • [진행중]수요대응형(전세버스) 운행 일부 종료에 따른 대책마련 시급
  • 안녕하세요. 서울-향남 8156버스를 이용해서 출퇴근하는 향남 시민입니다 얼마전 공지를 통해 들은 내용에 따른 대책이 있어야 할 것 같아 글을 올립니다. 출,퇴근시간 수요가 많은 시간대에 전세버스를 운행함으로써 그나마 먼 거리(왕복5시간)을 1년반째 출퇴근을 하고 있습니다. 전부터 출근시간대 향남 출발이 8시부터 시작이여서 이 부분에 대해서도 글을 올린 적이 있습니다. 서울 출근을 하게 되면 교통상황(고속도로 정체)에 따라 보통 1시간40분정도 소요되는데 8시 출발이면 출근시간대 전세버스를 전혀 이용하지 못합니다. 8시버스를 타게 되면 보통 사당에 10시반 도착인데, 출근시간이 그 시간인 회사가 있을까요? 이에 대한 대책이 없음에 저는 긴 배차간격을 둔 일반 경진여객 8156 타고 출근시간보다 40분 일찍 도착하는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퇴근시간대라도 전세버스를 이용하는데, 이마저도 종료를 하는게 도무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퇴근시간대 사당역9번출구에 와보셧을까요??? 8156,8155 줄서는 라인을 구분지어놔서 버스배차가 길 경우에는 두개 노선의 버스 줄이 겹쳐 8156 버스 기다리는 승객은 사당역9번출구 내려가는 에스컬레이터까지 줄이 서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매우 위험하죠... 그리고 전세버스도 항상 만차입니다. 그만큼 이용하는 승객이 많습니다. 이와 같은 높은 이용수요에도 불구하고 재차율 부족이라는 이유만으로 노선을 축소하는 것은 시민불편 및 사당역9번출구에서의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따라서 전세버스 노선 축소가 아닌, 재정 지원 확대와 수요 기반의 노선 재조정 방안을 함께 검토해 주시기를 요청드립니다. 서울로 출퇴근하는 많은 향남 시민들의 실제 생활 여건을 고려한 정책 반영을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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