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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행중📌 내리지구 M-DRT(광역콜버스) 시범경유 재검토 요청드립니다
| 제안번호 | P-00017318 | 작성자 | 김*한 | 작성일 | 2025-12-0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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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간 | 2025-12-02 ~ 2025-12-22 | 공감수 | 491 | 조회수 | 1270 |
| 제목 | 📌 내리지구 M-DRT(광역콜버스) 시범경유 재검토 요청드립니다 | ||||
| 내용 |
안녕하십니까.
봉담 내리지구 주민입니다. 먼저 시에서 내리지구 대중교통 개선을 위해 여러 조치를 취해주신 점 깊이 감사드립니다. 다만 최근 광역콜버스 내리지구 경유 불가에 대한 답변을 접하고, 현장 상황과 맞지 않는 부분이 있어 다시 한 번 의견을 드립니다. --- 1. “여건 변화 없음”은 실제 상황과 다릅니다. 내리지구는 4천 세대 이상이 이미 입주해 상주 인구가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시에서도 22-6번 증회, 207번 신설 등 버스 공급을 확대해주셨습니다. 이 자체가 **수요 증가와 교통 필요성이라는 ‘여건 변화’**를 시가 스스로 인정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따라서 “여건 변화가 없다”는 설명은 현실과 다소 맞지 않습니다. --- 2. ‘운행거리 증가’는 M-DRT 취지와 맞지 않는 불가 사유입니다. 답변에서는 “약 7km, 10~15분 증가 → 배차 지연”을 이유로 들고 계십니다. 하지만 광역콜버스(M-DRT)는 대중교통 접근성이 낮은 지역을 위한 수요응답형 교통입니다. 현재 내리지구는 콜버스를 전혀 이용할 수 없는 실질적인 교통 사각지대입니다. 배차가 10~15분 느려지는 문제보다, 아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불편이 훨씬 크고 실제적입니다. 따라서 이는 M-DRT의 취지와도 어긋나는 불가 사유라 생각합니다. --- 3. ‘도로 협소·회차 어려움’은 현장 사실과 다릅니다. 내리지구에는 이미 광역콜버스보다 더 큰 11m급 시내버스, 초·중·고 학원셔틀, 민간업체에서 운행하는 33인승 우등버스, 각 기업의 대형 통근버스 등이 매일 정상적으로 진입·회차하고 있습니다. 이미 더 큰 차량이 문제 없이 다니고 있는 상황에서 “대형차량 회차 어려움”은 현장을 직접 본 주민 입장에서는 납득하기 어려운 설명입니다. 위 세 가지 불가 사유는 현장 상황, M-DRT의 운영 취지, 이미 운행 중인 대형 차량 현황 과 맞지 않는 부분이 있습니다. 따라서 내리지구 광역콜버스 시범경유를 다시 한 번 재검토해주시기를 간곡히 요청드립니다. 2년 뒤 광역버스 개통 계획도 감사하지만, 현재 주민들이 겪는 실질적인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단기간의 시범경유만이라도 꼭 검토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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