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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행중야목역 주차장(국가철도공단 부지) 활용 주차장 증설 요청
제안번호 | P-00017003 | 작성자 | 박*진 | 작성일 | 2025-09-0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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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간 | 2025-09-03 ~ 2025-09-23 | 공감수 | 328 | 조회수 | 891 |
제목 | 야목역 주차장(국가철도공단 부지) 활용 주차장 증설 요청 | ||||
내용 |
[야목역환승주차장 증설요청]
안녕하십니까 시장님 화성시 비봉면에 거주하고 있는 소시민입니다. 아래와 같은 사유로 야목역 주차장 증설을 요청드립니다. [현재상황] 1. 야목역은 불법주차현수막 아래 주차장부족으로 인하여 어쩔수 없이 많은 차량이 주차중 2. 야목역의 주차면수는 약 40대로, 이용객 대비 매우 부족함 3. 화성서부권에서(비봉, 매송, 남양)권에서 가장 가까운 수인분당선역으로 환승수요가 증가 중 [요청사항] 1. 국가철도공단 사유지를 활용하여 (야목리 763-8) 임시 주차장 조성 요청(약 90면~100면) 2. 주차장 확장을 통한 야목역 이용객 편의 증가 및 인근 상권 활성화 3. 기타 이용객 편의 개선 요청 [근거사항] 1. 국가철도공단 질의한 결과 야목역 플랫폼에 고객대기공간 27년 개설 예정으로(냉난방시설), 주차장과 같이 운영한다면 이용객 편의 대폭증가 2. 경기정원이 26년말 혹은 27년 오픈 예정으로 동부권 이용객 수인분당선 이용량 증가 3. 현재도 주요 출퇴근시간에 어쩔수 없는 불법주정차 차량이 주요간선도로인 본오매송로에 주차하여 사고위험이 매우금 4. 이천시 부발역의 경우 24년 7월에 국가철도공단과 협의하여 25년 8월 약 250면의 임시 공영주차장 오픈완료 5. 국가철도공단(공유재산법) 확인결과 무료화시 2.5%, 유료화시 5%로 연간 사용금액 무료화시 590만원, 유료화지 1,180만원으로 화성시 예산으로 충분히 수용가능한 수준임(인구 105만의 화성 특례시가 이천시보다 행정이 안되는지??) 6. 비용을 문제로 불가능한 경우 유료화를 추진하여 차량 90대*하루 5천원*200영업일 기준으로 계산시 연간 약 9천만원이고 50%이용시 4.5백만원, 20%이용이 1.8백만원으로 공사비를 제외하면 20% 이용 가정 경제성 분석으로 운영비는 상쇄 가능 (운영비 보험료 250만, 전기료 400만, 유지보수 400만, 기타잡비 250만= 총액 연간 1,300만원) 7. 만약 주차장 설치비용이 문제라면 이천시 부발역은 입찰공고문상 2.5억(250면)이고, 야목역 90면 가정시 약 1억으로 조성가능 -> 50%수익 가정시 약 3.9년이면 설비비 충족가능한 수준 시장님의 행정역량과 특례시의 행정 역량으로 야목역 환승주차장(임시) 꼭 부탁드립니다. 위 근거를 바탕으로 화성시에서 충분히 가능하리라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근거사항 근거 - 경기도 발표 경기정원자료 - 민원인 정보공개청구에 따른 이천시 자료 - 공유재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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