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장

기분 좋은 변화, 행복한 화성시장 서철모

주요연설문

> 화성시장 > 주요연설문

존경하는 89만 화성시민 여러분!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용맹함과 강인함의 표상인 ‘검은 호랑이의 해’에 평범한 일상이 주는 소박한 행복과 편안함을 회복하고 희망으로 가득찬 새해를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2022년은 민선7기를 마무리하는 해로써 민선7기에 진행한 사업의 성과와
과제를 이어받아 시민들께 약속드린 사업을 완수하는 한편 평범했던 일상을
회복하는 원년, 스무살 청년 화성이 새롭게 도약하는 원년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우선적으로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아이가 살기 좋은 환경과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임신, 출산, 보육, 교육 등

생애주기에 맞춘 ‘아이키우기 좋은 화성시 8대 사업’ 등을 추진하고, 신설된

아이사랑담당관을 중심으로 가족친화적인 도시를 만들어가겠습니다.

둘째,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경제 회복에 전념하겠습니다.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특례보증을 확대하고, 행복화성 지역화폐를 3,000억원 규모로 발행하여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을 회생시켜 지역경제의 선순환과 활성화를 도모하겠습니다.

셋째,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조성하여
기업경쟁력과 도시의 성장동력을 높이겠습니다.

신산업전략을 수립하여 산업경쟁력을 강화하고, 미래의 성장동력인 반도체산업 진흥을 위한 인재 육성과 산업기반을 조성하여 도시의 위상을 높이는 동시에 K-반도체 성공의 밑거름이 되겠습니다.

넷째, 서로 존중하고 원활하게 소통하는
‘참여와 자치가 보장되는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보건소 2개소 추가 신설로 감염병에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하고 권역별 맞춤형 보건서비스 제공 및 의료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힘쓰겠습니다.

시민안전보험, 생활안전 CCTV 확대 설치, 도시안전망 확충 등 2024년 국제안전도시 공인 획득을 추진하겠습니다.

다섯째, 누구도 소외되지 않고 차별받지 않는
‘안전하고 따뜻한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생활안전 및 범죄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시스템을 강화하고, 감염병과 각종 재난에 빈틈없이 대처하며 시민의 삶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사회통합의 걸림돌인 불공정과 차별을 없애고 소득격차와 불평등을 줄이는 포용적 회복과 수요자 중심의 따뜻한 복지정책으로 치유와 회복, 따뜻한 공동체로 나아가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2. 1. 3.

화성시장서철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