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담당부서, 등록일시, 내용, 첨부파일)
제목 화성시, 농·식품 6차 산업 이끄는 ‘로컬푸드 복합센터’개관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등록일시 2017-11-02 16:10:30
내용

2일 봉담읍서 1회 화성푸드 페스티벌도 개최

농민가공지원센터, 반찬가공실, 교육장 등 갖춰

 

화성시가 단순히 우수 농산물 판매 직판장을 넘어 가공 및 교육, 농업인 커뮤니티까지 가능한 로컬푸드 복합센터를 조성하고 2일 개관식 및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화성시 봉담읍 서봉산길 10 일원에 조성된 로컬푸드 복합센터는 총 2,234지하1, 지상3층 규모로 로컬푸드 직매장, 농민가공지원센터, 반찬가공실, 습식실, 교육장 등을 갖췄다.

 

시는 이곳에서 농민들이 직접 기획 생산한 농산물을 가공, 판매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FTA 대응 및 농업정책 수립을 위한 농업 회의소도 설치할 계획이다.

 

또한 창업 농가 및 귀농인들이 농업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으로도 활용할 예정이다.

 

이날 개관식에는 채인석 화성시장을 비롯한 이원철 ()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 이사장 과 시민 1천여명이 참석했다.

 

이어진 기념행사로는 1회 화성푸드 페스티벌이 열려 라디오 공개방송과 로컬푸드 장터, 먹거리마당, 체험부스 등이 운영됐다.

 

채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로컬푸드 복합센터를 지역 먹거리의 중심이자 농·식품 6차 산업의 전진기지로 키워 낼 것이라고 말했다.

 

화성시는 2014년 봉담 로컬푸드 직매장을 시작으로 이번 복합센터를 포함 총 6개의 직매장을 운영 중이며, 오는 2018년까지 9호점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로컬푸드복합센터 개장식


화성푸드페스티벌


로컬푸드복합센터 직매장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게시판(다음글,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