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담당부서, 등록일시, 내용, 첨부파일)
제목 화성시, 평화축제 새 역사를 쓰다.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등록일시 2017-10-16 09:34:27
내용

14일 매향리에서 화성시 평화가 허락해 준 소풍 in 매향리열어

생명과 평화의 의미를 살린 다양한 프로그램에 25,000여 명 발길

 

과거 55년간 미 공군 폭격훈련장으로 사용되다 시민들의 힘으로 평화를 되찾은 화성시 매향리에서 14일 생명과 평화의 소중함을 알리는 평화축제가 열려 25천여 명의 시민들의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화성시 평화가 허락해준 소풍 in 매향리를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는 화성시 서해안이 지닌 아름다움과 미래 가치를 선물하며, 화성시 주요축제로 자리 매김했다.

 

가을하늘을 가르는 철새들의 움직임 속에 바람개비 만들기, 생명 보드카페, 미술 테라피, 오카리나 및 종이나팔 만들기 등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됐고, 축제 참가자들은 그늘막 쉼터에서 하늘을 보며 휴식을 취하기도 했다.

 

화성환경운동연합과 화성시생태관광협동조합 부스에서는 매향리, 화성호, 제부도, 평리, 백미리 등 화성시 서해안 환경 보전의 가치를 알리는 행사가 마련됐으며, 화성호 생태세밀화 전시를 통해 화성호 생명의 아름다움을 보여주기도 했다.

 

침묵의 시간과 열기구 퍼포먼스 행사 때는 하늘을 수놓은 철새들로 장관을 이루기도 했다.

 

채인석 화성시장은 평화와 생명의 땅으로 돌아온 매향리에서 시민들과 함께 매우 특별한 행사를 함께 하게 되어 가슴이 벅차다라며 이 축제가 화성시의 가치를 지켜나가는 기폭제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축제에 앞서 12일에는 화성시 서해안권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화성의 미래 가치를 만들어 나가는 세미나도 열렸다.

이번 화성시 평화가 허락해준 소풍와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http://www.hs-picnic.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채인석 화성시장 축사


인간띠잇기 행사


침묵의 시간 퍼포먼스1


침묵의 시간 퍼포먼스2


가족과 함께 바람개비 만들기 체험사진


인산인해를 이룬 소풍인 매향리 행사사진1


인산인해를 이룬 소풍인 매향리 행사사진2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게시판(다음글,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