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민원처리안내

민원처리안내

시에서 처리하는 업무에 대한 질의·건의 및 생활 속 불편 사항에 대한 민원을 신청하고 확인하는 인터넷 창구입니다. 회원로그인 또는 실명확인을 거치신 후 국민신문고(민원신청)에서 민원을 신청할 수 있으며 처리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민원신청

  • 접수대기
  • 오른쪽 화살표
  • 부서지정

    오른쪽 화살표

    담당자 지정 및 답변처리

  • 처리중
  • 오른쪽 화살표
  • 답변처리

  • 답변완료
  • ※ 화성시 소관이 아닌 민원은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제16조에 의거 해당 기관으로 이송 후 처리됩니다.

  •  -  신청 경로: 화성시청 홈페이지 → 전자민원 → 민원신청 → 국민신문고(민원신청)

  •  -  민원 결과 조회: 화성시청 → 전자민원 → 국민신문고(민원신청) → 나의민원

  •  -  처리 기한: 일반민원, 단순질의 7일, 건의, 법령질의 14일

  •  -  문의: 화성시 국민신문고 담당자 031-369-3515

  •  -  시스템 문의: 국민신문고 콜센터 1600-8172


  • ※ 비공개 민원은 작성자 외에는 내용 및 답변을 확인하실 수 없습니다.
  • ※ 민원 공유에 동의하시면 아래와 같이 민원 관련 내용이 공개될 수 있습니다.
  • - 공개장소 : 국민신문고 이용기관의 누리집(홈페이지),
  • 「국민신문고」·「한 눈에 보는 민원 빅데이터 현황판」 누리집(홈페이지)
  • - 공개목적 : 정책참고, 처리사례 공유
  • - 공개항목 : 민원내용, 민원답변, 개인정보(이름, 주소, 연락처, 이메일)
  • - 공개기간 : 민원 처리 완료일로부터 2년간

  • - 담당부서 : 자치행정국 | 민원봉사과

  • - 연락처 : 031-369-37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