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민원처리안내

  • 민원처리안내 민원상담은 시정에 대한 궁금한 사항이나 생활불편 및 기타 시정 일반업무의 처리에 관한 궁금증을 해결 하실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익명의 민원상담에 대하여는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 제1항 제3호에 의거 비처리 삭제될 수 있으니, 반드시 실명(성명, 주소, 전화번호 기재)으로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된 민원상담에 대해 일반 질의는 7일, 법령해석을 요하는 경우에는 14일 이내(단, 법정 공휴일은 제외)에 처리되며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 FAQ 검색

    >

    민원신청

  • 접수대기
  • >
  • 부서지정

    >

    담당자 지정 및 답변처리

  • 처리중
  • >
  • 답변제시

  • 답변완료
  • 비공개 민원은 작성자 외에는 내용 및 답변을 확인하실 수 없습니다. 공개민원은 다른 사람이 그 내용을 조회 또는 열람이 가능하고, 포털사이트의 검색엔진에 의해 검색될 수 있으며, 타인의 개인정보, 인권을 침해하는 경우 명예훼손 등으로 고소당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비공개 민원에 대한 답변확인시 회원로그인 또는 실명확인을 거치신후 작성자성명으로 검색하면 답글확인이 가능합니다. 회원로그인으로 민원신청하셨을 경우마이페이지->행정비서->나의민원에서도 답변확인이 가능합니다.
  • - 담당부서 : 자치행정국 | 민원봉사과

  • - 연락처 : 031-369-2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