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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후견인제도

민원의 접수 처리과정에서 발생하는 민원인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민원처리에 경험이 붕부한 팀장급 공무원을 복합민원에 대한 후견인으로 지정, 직무를 수행하게 하여 고객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함

대상 민원

  • 본청 및 동부출장소에서 처리하는 복합민원
    (하나의 민원 목적을 실현하기 위하여 관계법령 등에 따라 여러 관계 기관 또는 관계 부서의 허가·인가·승인·추천·협의 또는 확인 등을 거쳐 처리되는 민원)
  • 노약자, 기초생활 수급자,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민원인 등

신청방법

  • 본청 및 동부출장소에 민원접수 시 민원인 신청에 의해 후견인 지정(의견서 제출)
  • 민원인이 원하지 않을 경우와 전문대행사를 통해 신청 시에는 미지정

민원후견인 : 33개 부서 66명

민원후견인의 역할

  • 민원처리 방법에 관한 상담 및 문서 보완 등의 지원
  • 민원 접수에서 처리종결 시까지 처리절차와 방법 등에 대한 자문
  • 민원실무심의회 및 민원조정위원회에서의 민원인의 진술 등 지원
  • - 담당부서 : 자치행정국 | 민원봉사과

  • - 연락처 : 031-369-2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