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헌장전문
  • 우리 화성시 민원담당 공무원은 고객이 친절,공정,신속한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있고,
    이를 제공할 의무가 우리에게 있음을 깊이 인식하고 고객감동 실천을 통해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노력하겠습니다.
  • 우리는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 단정한 용모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우리는 모든 민원업무를 고객의 입장에서 천절,공정,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쾌적하고 편리한 민원실환경 개선에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의 의견을 최대한 존중하고 수렴하여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에게 불친절한 자세와 행정사무착오로 인해 불편을 드린 경우 즉시 시정및 보상토록 하겠습니다.

이와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준수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이행표준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편리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고객 참여 방법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고객참여방법(의견접수, 전화(fax)번호 및 인터넷 접수 경로)
의견접수 전화(fax)번호 및 인터넷 접수 경로
감사관실 ☎ (031) 369-2076, fax(031) 369-1575
민원봉사과 민원행정팀 ☎ (031) 369-2607, fax(031) 369-1508
@ 홈페이지 접수 [전자민원상담실]
접속 (http://www.hscity.go.kr) →초기화면(Home)→바로가기→ 민원상담신청→쓰기
민원봉사과 민원행정팀 ☎ (031) 369-2602, fax(031) 369-1533
@ 홈페이지 접수[시장에게 바란다]
접속 (http://www.hscity.go.kr) →초기화면(Home)→함께하는시장실→ 시장에게 바란다→쓰기
우편접수 (445-702) 경기도 화성시 시청로 159 (남양동 2000)

고객여러분께서 협조하여 주실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