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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Way to Better Living 길이 열리는 화성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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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방안

2016년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기본지침(행정자치부)에 따라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제38조에 의거하여 우리시 민원행정을 효율적으로 관리·운용함으로써 시민중심의 적극적인 행정서비스를 구현하고자 함 2016년 민원행정 추진방향 시민중심 민원행정 및 서비스 구현 정부3.0 기반의 민원서비스 혁신 - 시민불편 민원제도의 상시 발굴 및 개선 시민의 부담 완화 1. 민원처리기준표 관리강화 2. 행정정보공동이용 활성화 3. 정확한 민원정보 제공 시민 눈높이에 맞춘 민원환경 조성 1. 사회배려 대상자를 위한 민원서비스 제공 확대2. 시민이 편안한 민원환경 조성 3. 무인민원발급기 창구 활성화 및 보완 강화4. 정확한 민원정보 안내 및 온라인 민원서비스 활성화 신속·공정·적법한 민원처리 1. 복합민원 원스톱 처리 강화2. 복합민원 주무부서 책임처리 강화 3. 복합민원 사전 대응기능 강화4. 민원인 권익보호 강화  5. 불만민원 사전예방 및 악성민원 대응 엄정 6. 법령상 민원처리 절차의 준수 민원행정 역량강화를 위한 기반구축 1. 정부3.0 국민행복민원실 조성 추진2. 민원공무원 대상 교육훈련 강화3. 민원공무원 대상 인사고충 상담 4. 민원공무원 인센티브 강화    자세히 보기

만족도&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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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민원봉사과-민원행정팀 / 연락처 : ☎ 031-369-2603
최종수정 : 2016-04-25 19:0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