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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충민원 신청절차

고충민원이란 ?

행정기관 등의 위법·부당하거나 소극적인 처분(사실행위 및 부작위를 포함) 및 불합리한 행정제도로 인하여 주민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불편 또는 부담을 주는 사항에 관한 민원

고충민원 제외대상

일반 단순민원 사항

행정심판, 행정소송이나 감사원의 심사청구 그 밖에 다른 법률에 따른 불복구제절차가 진행 중인 사항

법령에 따라 화해·알선·조정·중재 등 당사자 간의 이해조정을 목적으로 행하는 절차가 진행 중인 사항

감사원이 처분을 요구한 사항

사인간의 권리관계 또는 개인의 사생활에 관한 사항

관계 소속기관 등의 직원에 관한 인사행정상의 행위에 관한 사항

옴부즈만 직무관할 범위에서 벗어나는 사항

그 밖에 옴부즈만이 조사하기에 합당하지 않다고 판단하는 사항

신청방법

방문, 모사전송 및 우편 : 화성시 남양읍 시청로 159 1층 시민옴부즈만실

인터넷 : 고충민원 게시판에서 신청 가능

전화문의 : 031-369-3704,3227 (팩스 031-369-1788)

신청서식 및 작성방법

서식 : 고충민원 신청서다운로드

작성방법 : 고충민원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유의사항 및 기타 참고사항 등을 충분히 확인 후 작성

처리절차

1.고충민원 신청 방문, 모사전송, 우편 및 인터넷 등으로 신청
2.민원분류 기재사항 및 내용검토, 단순민원 부서 이첩
3.조사여부 결정 운영회의에서 조사여부 및 주관 옴부즈만 선정, 신청인에 조사개시 통보
4.조사실시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접수 후 60일이내 조사 완료
5.조사결과 확정 운영회의에서 조사결과 심의·의결
6.조사결과 통지 신청인, 관계기관에 3일 이내 통지

만족도&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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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수정 : 2015-08-21 17:55: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