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The Way to Better Living 길이 열리는 화성시

사람이먼저인화성

화성의상징

화성시 도시브랜드의 의미

The Way Better Living 길이열리는 화성시


- 화성시 도시브랜드(BI) [다운로드]
- 도시브랜드(BI) 사용규정 [다운로드]
※ BI를 사용하실때 사용하실 때 사용규정을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도시브랜드 심볼이 가진 의미와 지향점 (Concept)

열려있는 창은 '길(Way), 기회(Opportunity), 가능성(Possibility)'이 열리는 곳, 즉 희망찬 내일이 펼쳐지는 화성시를 형상화하고 있습니다.

심플하지만 강렬한 창의 역동적인 모습은 정형화된 틀에서 벗어나 높은 곳과 미래를 향해 생각이 열려있는 도시 화성을 표현하고 있으며, 능동적이고 주도적인 이미지를 부각하여 세계속의 핵심거점도시로서의 성장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도시브랜드 색상이 가진 의미

오렌지와 회색으로 표현된 화성시의 도시브랜드(BI)는 각각의 고유한 색의 특징을 살려 역동성과 건강함, 미래지향성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오렌지 컬러

오렌지 색감은 넘치는 활력과 에너지, 희망과 기쁨, 따뜻함을 상징하는 색으로 화성시의 밝고
건강한 이미지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레이 컬러

회색은 균형과 첨단을 상징하는 색으로,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 자기의 개성을 살리고
조화를 이루면서 살아가는 화성시와 현대적이고 미래지향적인 화성시의 이미지를
동시에 표현하고 있습니다.

화성시 도시브랜드의 핵심가치

길이 열리는 화성시 The Way to Better Living  더나은 기회의 땅 중심성 수도권 입지 대회지향성 대중국 교역의 발판, 서해안 개발의 전초기지 성장가능성 서울의 1.4배에 달하는 넓은 면적과 낮은 지형 첨단성 미래 유비쿼터스 도시와 첨단산업의 거점 길:열리다, 나아가다, 펼쳐지다, 밝아지다. Way:기회,방법,잠재력,미래. Better Living:더 나은 삶, 꿈을 이루는 삶.

성장과 발전가능성을 지닌 기회의 땅

권역별로 특화된 '테마 신도시'를 개발합니다.

서해바다를 이용한 세계해양레저산업을 육성합니다.

중국을 비롯하여 세계 최대시장으로 성장하고 있는 동남?북아시아와 소통할 수 있는 지정학적 요충지입니다.

미래생활산업, 환경에너지산업 등 신성장동력으로 작용하는 최첨단산업을 조성합니다

화성시 도시브랜드의 상대적 가치 : 'Better'

화성시가 갖는 '기회'란, 타 도시와 비교하여 그 조건이 '더 나은(Better)' 곳으로 무한한 가능성과 성장잠재력이 내재되어 있습니다.

화성시 도시브랜드 로고 디자인의 의미

The Way to Better Living 길이 열리는 화성시 사방으로 뻗어져 나가는 형상을 통해 화성시가 커지고 성장함을 나타내며 사통팔달의 도시로서, 서해안 시대의 핵심 거점 도시로서, 화성시가 사방으로 활발한 고역을 이루는 모습을 표현함. 사각프레임은 창이면서 화성의 행정구역을 상징하기도 함. 활짝 펄쳐지고 열려있는 창을 통해 미래가 열려 있는곳, 기회가 열려 있는곳, 가능성이 열려있는 곳으로서의 화성을 상징화함. 퍼져나가고 커져가는 움직임의 잔상을 통해 화성시가 정체되어 있지 않는 경제 활성의 도시(Booming City)임을 나타내며 세계의 변화에 능동적이고 빠르게 대처하는 화성의 다변성을 상징함.

만족도&의견

페이지 만족도
별 한개 매우불만족 별 두개 불만족 별 세개 보통 별 네개 만족 별 다섯개 매우만족
담당부서 :기획조정실 정책기획과|기획팀 / 연락처 : 031-369-2033
최종수정 : 2017-06-01 15:55:16